컨텐츠 바로가기
HOME > 스토리 피드

아이들이 느끼고, 만지고, 체험하는 곳, 어린이박물관

By 고복실 2017-08-24
7696


“시설이 전부 깨끗하고 잘돼 있어서 좋아요."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곳이 신라존(눈부신 황금의 나라, 신라)인 거 같아요.”


 햇볕이 내리쬐는 더운 여름날, 아이들과 실내로 다녀오기 좋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어린이박물관인데요. 어린이박물관은 국립중앙박물관에 있는 역사박물관이에요. 어린이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며, 가슴으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린이박물관 입구


 어린이박물관은 국립중앙박물관 내에 있습니다. 어린이 박물관은 회차별 입장 인원이 제한되어 있는데요. 박물관 입장권은 온라인예매와 현장예매 2가지 방법이 있으며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알록달록 고운 우리 옷’ 책을 읽는 아이들


 박물관에 전시된 모든 것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어요. 어린이박물관 전시실은 우리나라의 옛 문화와 역사를 주제로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전시되어 있답니다. 


 자, 그럼 직접 만지고 느끼는 어린이도서관을 같이 둘러볼까요?


봄봄마루에 준비된 VR체험과 그림그리기 체험


 봄봄마루에서는 '구글과 함께하는 반짝박물관‘이 있습니다. 반짝박물관은 구글과 연계하여 VR 가상현실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또, 틸트브러쉬로 3D 그림을 그려 직접 가상현실 속에서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 중인데요.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을 예약 접수하시면 체험할 수 있답니다.


어린이들이 ‘따끈따끈 삶의 보금자리’를 체험하고 있다.


 어린이박물관은 옛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옛날 사람들의 집, 의복, 예술 그리고 삶의 지혜까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옛 움집과 모락모락, 밥을 담는 그릇을 전시 중이다.


 전시 중인 프로그램은 모두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만지고 느낄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호기심이 왕성한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인 것 같습니다. 


어린이가 주사위를 던지고 있다.


 어린이박물관 끝에는 ‘눈부신 황금의 나라, 신라’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신라 문화의 우수성과 국제성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약 2천 년 전에 한반도에 있던 ‘신라’의 황금으로 만든 화려하고 아름다운 물건들을 전시 중입니다. 


 

어린이박물관에서 만난 송채현가족 1분 인터뷰


어린이박물관에서 만난 송준성님과 송채현 양(우), 송시현 양(좌)


Q.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어린이박물관은 어떻게 알고 오셨나요?

A. 여름휴가 동안 서울에 있는 아이들과 놀러 가기 좋은 곳을 다니고 있어요. 숙소가 국립중앙박물관 근처인데, 박물관에 왔다가 어린이박물관을 알게 되었습니다.


Q. 어린이박물관 중에 가장 맘에 드는 곳은 어디인가요?

A. 시설이 전부 깨끗하고 잘돼 있어서 좋아요.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곳이 신라존(눈부신 황금의 나라, 신라)인 거 같아요.

또, 박물관 이외의 시설도 아주 잘 돼 있어요. 푸드코트도 그렇고 이용방법이나 시설도 가족 나들이 하기에 좋아요. 



Q. 가족이 나들이하기 좋은 곳, 추천해주세요!

A.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추천해요. 놀이동산도 가고 민속박물관도 있어서 아이들 교육에도 좋아요. 


 어린이박물관은 체험 위주의 전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박물관을 더 알차고 재밌게 보내려면 체험 재료가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체험재료는 어린이박물관 대기 공간에 있는 어린이문화상품점에서 체험재료 키트를 1,200원에 판매 중입니다. 체험재료 키트에는 전통 문양 탑본, 화폐 문양 스크래칭, 도장 찍어보기 등이 담겨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 장      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용산동6가 168-6) 국립중앙박물관 내 어린이박물관

▸ 이용시간 : 월·화·목·금 10:00~18:00

                  수·토 10:00~21:00

                  일·공휴일 10:00~19:00

                  1월 1일, 설날, 추석날 휴관

▸ 전화번호 : 02-2077-9000

▸ 홈페이지 : http://www.museum.go.kr/site/child/home

▸ Road Tip : 지하철 4호선, 경의중앙선 이촌역 2번 출구에 있는 박물관 나들길을 따라 박물관으로 향하세요. 국립중앙박물관으로 들어서 본관 좌측에 있습니다.

Top